본문 바로가기

반려묘 정보

퓨어 동결건조 "열빙어"

1. 소개

안녕하세요. 러별입니다.

이번에 소개해드릴 간식은 퓨어 동결건조 "열빙어"입니다.

원산지는 한국이며 동결 건조방식으로 된 간식입니다..

개수는 앞에 적혀있는 데로 7 마리에요.

가격은 7,000원이고 고양이 대통령에서 3,300원에 구매했어요.

ㅁ소개글

상품 소개를 보면 100% 순수 열빙어만을 사용해 만든 국내 생산 동결건조 간식이라고 나와있네요.

여기에서 동결건조란, 수용액이나 다량의 수분을 함유한 재료를 동결시키고 감압함으로써 얼음을 승화시켜 수분을 제거하여 건조물을 얻는 방법이다. ② 식품공업에서 보존 인스턴트식품의 제조 시에 육류 ·어류 ·야채 ·과즙 등을 건조할 때, 이를테면 쇠고기 ·새우 ·야채 등을 원형 그대로 건조하거나, 또는 수프 원료, 주스 등 건조품을 분말로 하는 것을 이 방법으로 건조하면 향기 ·맛 등이 남고, 복수성(復水性)이 뛰어난 천연품에 가까운 상태의 인스턴트식품을 얻을 수 있다. 이러한 경우에는 약 0∼-10℃에서 건조한다. (출처: [네이버 지식백과] 동결건조 [freeze drying, 凍結乾燥] (두산백과))

맛, 향, 효소 등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식으로 만든 간식이네요.

ㅁ 원산지: 한국

ㅁ제조사/ 수입사: 페스토랑

ㅁ권장 연령: 모든 연령

ㅁ용량/중량: 30g

ㅁ성분 구성: 조단백 50.0% 이상, 조지방 32.0% 이하, 조회분 8.0% 이하, 수분 4.0% 이하

2. 장, 단점

ㅁ장점

-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간식이다.

 별이가 뚱냥이에 근접해 있는데요, 성분 구성을 보면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나와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.

- 일단 먹는다.

 간식을 사서 줘도 개나 줘버려라 하고 먹질 않는 경우가 여러 번 발생해서 돈만 날렸었는데요... 이번에는 다행히 먹네요.

ㅁ단점

- 간식이 손바닥만큼 크다

장점이면서 단점일 수 있는데요,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손바닥 만한 크기여서 별이가 먹으려고 할 때 커서 그런지 안 먹으려고 하더라고요. 그래서 가위로 잘게 잘라서 줬더니 먹네요. 아무래도 천연임을 강조하다 보니 그대로 가공된 간식으로 나오는 부분이어서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생각이 듭니다. 

3. 결론

 가격은 할인받았기 때문에 저렴해서 좋았으며 기호성을 볼 때 츄르를 보면서 달려들 정도가 아니라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. 그래도 건강식으로 생각할 때 괜찮은 간식으로 생각이 드네요.

 간식을 살 때 어떤 성분이 있는지, 어떤 방식으로 가공했는지 놓치는 상황들이 더러 있는데요 리뷰를 하게 되면서 상품의 정보를 확인하고 좀 더 세밀하게 고양이를 관찰하게 되니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. 건강을 생각한다면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.